본문 바로가기
일반

순천 가고 싶은 명승지 및 맛있는 음식

by 전국 유명한 관광지 소개 2023. 11. 27.
반응형

전라남도 남부 중심에 위치한 순천은 풍부한 역사, 숨 막히는 풍경, 그리고 맛있는 음식으로 방문객들을 사로잡는 여행지입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우리는 도시 이름 뒤에 숨겨진 신비를 풀고, 여행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순천의 가고 싶은 명승지를 소개하고, 순천이 제공하는 군침이 도는 음식 목록으로 여러분의 행복지수를 한껏 높이겠습니다.
순천 이름의 유래는 역사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고 매력적인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한자의 조합에서 유래된 "순"은 "선"을 의미하고 "천"은 번역하면 "강"을 의미합니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동천은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사시사철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봄에는 천변을 중심으로 벚꽃이 장관을 이뤄 누구나 동심으로 돌아가게 만듭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명승지

순천은 가볼만한곳이 많은 관광도시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유서 깊은 송광사, 순천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민속촌등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관광 명소들입니다.

 

낙안읍성 민속촌: 잘 보존된 전통 마을은 한국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가옥들은 조선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낙안읍성 민속촌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나도 모르게 과거로 돌아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초가집 좁은 골목길을 배회하며 명상에 잠기다 보면 조상들의 생활과 사회상을 엿볼 수 있다. 낙안읍성에서 지나간 시대의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 일대에 조성된 정원으로 규모가 방대해 부지런히 돌아다녀도 족히 서너 시간은 소요된다. 계절마다 변하는 식물의 경이로움을 표현하는 순천만 국가 정원으로 가보세요. 봄의 활기찬 벚꽃부터 가을의 불타는 나뭇잎까지, 순천만 국가 정원은 일 년 내내 시각적인 즐거움을 안겨 드립니다.

순천만습지: 남해안 고흥반도와 여수반도 사이에 위치하고, 람사르 습지로 지정돼 있어 소중히 보존해야 할 문화유산이다. 순천만습지는 순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며 잘 보존된 습지는 철새도래지로도 유명하다. 조류 관찰을 하다 보면 자연과 하나 되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도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서 좋은 곳이다.

 

송광사: 한국의 3대 보석 사찰 중 하나인 송광사는 오랜 역사를 가진 중요한 불교 사찰입니다. 울창한 녹음으로 둘러싸인 사찰은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내포하고 있다. 송광사에는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명상과 문화 탐험을 위한 평화로운 장소입니다.


순천 드라마촬영장: 한국 사극에 자주 사용되는 이 영화 세트장은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나간 시간과 과거의 모습이 재현된 거리와 건물들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곳은 역사 애호가들과 한국 드라마 팬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순천의 맛있는 음식

순천비빔밥: 신선한 야채, 쇠고기, 온갖 양념, 계란프라이와 고추장 등을 넣고 만들며 지역마다 특색이 있다. 고소한 밥으로 만든 음식인 순천 비빔밥을 즐겨보세요. 한 입 먹을 때마다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만드는 맛의 진미입니다.

순천웃장 국밥 골목: 옷장에 있는 국밥 골목은 시장 내에 자리 잡고 있고 전국에 소문난 먹자골목으로 알려져 있다. 한번 방문해 음식을 먹어보면 깜짝 놀란다. 두 명 이상 방문해 국밥을 시키면 먹음직한 국밥이 나오고 별도로 수육을 한 접시 가득 서비스해 준다. 양이 푸짐하고 입맛에 맞아 한번 방문하면 다시 오게 되는 마력을 가진 국밥 골목이다. 순천에 오면 이곳에 한 번쯤 방문해도 괜찮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순천 막국수: 걸쭉한 메밀국수가 특징인 순천 막국수를 놓치지 마세요. 톡 쏘는 시원한 국물과 함께 나오는 진한 메밀국수가 특징입니다.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기에 제격입니다.

 

홍어 : 홍어 산지는 목포가 유명하지만, 홍어는 전라도 지역의 특산물로, 순천에서도 별미인 홍어를 맛볼 수 있다. 홍어는 발효시켜 냄새가 강하고 톡 쏘는 독특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한 번쯤 먹어볼 만한 음식이다, 많은 현지인에게 진미로 여겨집니다.

 

순천 명승지 및 음식

순천 여행을 마무리하면서, 이 도시가 문화적인 경이로움과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즐거움의 보고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순천의 이름에 영감을 준 강에서부터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민속촌, 순천 드라마촬영장, 송광사 등등 매혹적인 풍경과 군침이 도는 음식까지 순례객에 안식을 주는 도시입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움 속에서 여행자들에게 기쁨을 주는 방문을 손짓합니다. 여러분이 고대 마을을 거닐든 지역의 진미를 맛보든 마음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길 것을 약속하는 순천입니다. 낙안읍성 민속촌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통해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인 순천의 매력에 흠뻑 젖을 준비를 하세요

 

반응형